안녕하세요 욤이입니다.
전기차를 사고자 다른 차는 사지 않는 다며 있는 제 입장에선
전기차 정부정책에 대한 이슈들은 계속 눈이 가더라구요~
앞으로 오는 2018년도에는 장거리 전기차들이 물밀듯 나온다고 하는데
2020년에는 보편화되어 사용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답니다..
올 한해는 국내 자동차 산업에 수 많은 변화가 있었다.
정부가 발표한 전기차 관련 정책 및 혜택은 총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지난 11일 발표된 전기차 및 수소차 고속도료 통행료 반값 정책이며,
두 번째는 18일 발표된 전기차 충전소요시간 10시간 이내 차량 보조금 지급 규정 폐지다.
테슬라의 시장 진출로 전기차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고, 배터리 등 관련 기술개발 경쟁에도 불이 붙었다.
특히 국내 완성차 업체와 수입차 업체들은
각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과 차선유지보조시스템(LKAS) 등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을 탑재한 자동차를 내 놓으면서 반자율주행 시대를 앞당기기도 했다.
하지만, 여전히 부족한 점은 있다. 전기차 급속충전기가 점차 많아지고 있지만, 완속충전 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다. 일반 차량의 충전 공간 주차도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다.
우리는 앞으로 이에 장거리 전기차 시대에 맞춘 국내 정부의 전기차 관련 정책 준비과정을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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