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넷플릭스 영상 다운로드는 불법일까?

by 건축직일상 2017. 12. 27.

넷플릭스란 무엇인가?

“인터넷 + 영화 = 넷플릭스”

 (NET)     (flicks)

 

넷플릭스는 전세계에 유료 가입자만 5700만명에 이르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리드 헤스팅즈가 넷플릭스를 창업할 당시부터 인터넷으로 영화를 유통할 생각을 꿈꾸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스트리밍 방식으로 콘텐츠를 유통한 것은 아니다. 1997년 넷플릭스는 비디오와 DVD를 우편·택배로 배달하는 서비스로 시작했다. 인터넷 스트리밍까지 사업을 확장한 건 그로부터 10년 뒤인 2007년이다.

 

넷플릭스는 한 달에 적게는 7.99달러만 내면 영화와 TV 프로그램과 같은 영상 콘텐츠를 맘껏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 사업자로, 유료 가입자만 5700만명에 이른다.

원래 미국에서 시작된 서비스지만, 가입자 5700만 중 1800만명이 해외 구독자다.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미국 방송 업계 석권을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기세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넷플릭스 영상 다운로드는 불법일까?


넷플릭스는 오랫동안 사용자들이 영상을 다운로드하지 못하도록 했었다. 다운로드 옵션을 도입한다면, 광대역 속도가 느려 스트리밍 경험이 나쁜 사용자들만을 대상으로 한다고 제한했었다.
 
그러다 1년 반 전, 앱 업데이트에 다운로드 옵션이 들어가 모든 이들을 놀라게 했다. 영화나 에피소드를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의 데이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는 면에서 매력적이다.
 
이제 노트북이나 PC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윈도우 10 사용자에 한해서 윈도우 스토어에서 넷플릭스 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여기에 다운로드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

 

댓글